코로나-19 이후 전통기업들은 기존 전략추진에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한 고객경험을 강화가 중요해지면서 인공지능을 기반한 디지털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가치체계 와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기 위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혁신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다.
- 코카콜라(Coca-Cola) 음료 및 고객 트렌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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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가 도입되면서 가상 공간에서 사람이 아닌 NPC(Non Player Character·사람이 직접 조작하지 않는 캐릭터)나 가상 사물과의 상호작용이 가능해지면서 한물 갔다고 평가받던 메타버스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사람이 직접 메타버스 플랫폼에 로그인해서 다른 아바타와 상호작용해야 하는 과거와는 달리 챗GPT를 장착한 NPC끼리 알아서 스스로 상호작용을 하고 콘텐츠를 만들고 거래까지 한다면 메타버스의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트렌드(Weekly DX Project Trend)' 5월 4주(5월 22일 ~ 5월 28일) 주요 추진내용 입니다. 디지털전환 조직개편 / IBK투자증권NFT 기반 멤버십 서비스 / SK플래닛스마트병상 관리시스템 도입 / 세브란스병원디지털생태계 확장 / KB증권인공지능활용 파킨슨, 치매 건강검진 프로그램 도입 / 가천대 길병원인공지능 기반 수처리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