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나와 함께(do it with me)'에서 보다 능동적인 '나를 위한(do it for me)' 경험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AI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필요로 할 때 이러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Walmart는 지난 몇 년 동안 대화형 AI 기능을 개발해 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 회원, 직원, 운전기사,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영역에 걸쳐 강력한 다계층 솔루션으로 발전했다.

고객이 말과 문자만큼 빠르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

음성 쇼핑은 고객이 편리하게 상품을 재주문할 수 있는 방법으로, Walmart 고객은 Walmart 계정을 스마트 스피커와 모바일 장치에 페어링할 수 있는 Walmart 음성 주문 기능을 통해 재주문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Hey Google, 내 카트에 그레이트 밸류 오렌지 주스, 그레이트 밸류 빵 한 덩어리, 달걀 12개를 추가해줘"라고 말하면 시스템이 자연어 처리(NLP)를 사용하여 요청을 이해하고, 제품 이름 엔티티(Entity) 인식을 통해 제품을 식별하며, 이전 구매 정보를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