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Sephora)는 상하이에 위치한 '미래 스토어(Future Store)'를 통해 디지털 기술과 첨단 뷰티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혁신적인 소매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매장은 700평방미터 규모로, '스토어 오브 더 퓨처(Store of the Future)'와 비슷한 디지털화된 AI 기반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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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포라(Sephora)는 상하이에 위치한 '미래 스토어(Future Store)'를 통해 디지털 기술과 첨단 뷰티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혁신적인 소매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매장은 700평방미터 규모로, '스토어 오브 더 퓨처(Store of the Future)'와 비슷한 디지털화된 AI 기반 경험을 제공한다.
(김진영 대표) 이 시점에서 우리가 생각해볼 주제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최종 결과가 꼭 플랫폼으로 귀결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DT for Customer 관점에서 보면 플랫폼 전략의 최종 산출물은 모바일 앱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용자들이 이 앱을 다운로드 받게 하거나 활성화시키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대기업들은 앱을 만들어 놓고 비용이
테라-루나 사태로 불거진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 (이승준 교수) 크립토나 NFT 분야에 대한 규제나 제도쪽 관련된 내용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테라-루나 사태 이후로 암호화폐나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 지금보다 훨씬 더 엄격한 규제나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크립토와 NFT에 대한 규제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