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업계는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복잡해지는 소비자의 구매 행태를 이해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험을 원활하게 통합함으로써, 기업들은 고객에게 끊김 없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Shopify 조사에 따르면 옴니채널 구현을 정교하게 실행한다고 주장하는 기업은 단 11%에 불과하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고객경험의 통합은 리테일 업계에서 중요한 핵심 과제이다. 페덱스(Fedx)는 물리적과 디지털 간의 간극을 줄이는 방식으로 가치와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이와 같이,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피지털(Phygital)경험의 본질이며, 이는 옴니채널 경험의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