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은 소매업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NRF 2024는 인공지능이 소매업의 주요 이슈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줬다. 컨퍼런스에서는 소매업자들이 인공지능을 어떤 분야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많은 사례들이 소개 되었다.

McKinsey 보고서 에 따르면 소매업에서 연간 4,000억~6,600억 달러의 잠재적 이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GenAI가 무대와 엑스포 현장에서 대화를 지배한 것은 당연하다. 실제로 소매업체의 98%가 향후 18개월 내에 GenAI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분석되었다.

제너레이티브 AI(GenAI)는 이 쇼의 확실한 스타였으며 소매업체는 잠재적인 비즈니스 영향에 대해 알아보기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볼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챗봇을 이용하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생산성도 높일 수 있으며, 또한, 인공지능을 이용하면 수요와 재고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상품관리, 마케팅, 판매, 고객 지원, 콘텐츠 개발 등의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How to better ‘Love your customer’ by Firework and Victoria’s Secret & Co.'라는 세션에서는 Firework의 CEO인 Vincent Yang이 자신의 회사가 Victoria’s Secret을 위해 시각적 검색 기술을 개발했다고 소개하였다. 이 기술은 고객이 제품의 사진을 찍어 보내면, 인공지능이 비슷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