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운명을 거머쥔 디지털 전환(DX), 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 과연 무엇이고 어떻게 추진해야 할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 디지털 패러다임에 따른 기업의 경영 전략적 관점에서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케이션 등 조직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디지털 기반의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워 지면서 글로벌 주요 패션 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 방문 경험강화를 위하여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Charlotte Tilbury, Clarins, Tommy Hilfiger, Farfetch, Intermix , American Eagle 등 글로벌 패션기업들은 연말 홀리데이 쇼핑 시즌에 가상스토어(Virtual Store)를 테스트 하고 있다. 과거 오프라인 매장을 고스란히 옮겨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트렌드(Weekly DX Project Trend)' 3월 4주(3월 20일 ~ 3월 26일) 주요 추진내용 입니다. 옴니채널 매장 구현 / 마시모두띠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조직 신설 / 롯데칠성음료MZ 대상 고격경험 강화 추진 / 신세계백화점실시간 디지털 성과 정량화 / 신한은행매장내 재고확인 자율주행드론 배치 / 이케아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