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ach, Kate Spade New York, Stuart Weitzman의 모회사인 Tapestry가 Adobe Firefly의 맞춤형 생성형AI 모델을 도입했다. 브랜드 고유의 자산으로 AI를 학습시켜 디지털 트윈을 보다 정교하게 구현하고, 이를 통해 제품 설계, 소비자 피드백 수집,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Coach, Kate Spade New York, Stuart Weitzman의 모회사인 Tapestry가 Adobe Firefly의 맞춤형 생성형AI 모델을 도입했다. 브랜드 고유의 자산으로 AI를 학습시켜 디지털 트윈을 보다 정교하게 구현하고, 이를 통해 제품 설계, 소비자 피드백 수집,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김진영 대표) 이 시점에서 우리가 생각해볼 주제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최종 결과가 꼭 플랫폼으로 귀결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DT for Customer 관점에서 보면 플랫폼 전략의 최종 산출물은 모바일 앱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용자들이 이 앱을 다운로드 받게 하거나 활성화시키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대기업들은 앱을 만들어 놓고 비용이
테라-루나 사태로 불거진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 (이승준 교수) 크립토나 NFT 분야에 대한 규제나 제도쪽 관련된 내용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테라-루나 사태 이후로 암호화폐나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 지금보다 훨씬 더 엄격한 규제나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크립토와 NFT에 대한 규제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