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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rpillar는 2022년에 디지털 부품 매출이 2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2022년 5월에는 3년 내에 딜러를 통한 온라인 매출을 50% 더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을 세분화 하고 개인화에 대한 투자 확대와 더불어 모바일 앱을 강화하고 있다.
Caterpillar는 2022년에 디지털 부품 매출이 2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2022년 5월에는 3년 내에 딜러를 통한 온라인 매출을 50% 더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을 세분화 하고 개인화에 대한 투자 확대와 더불어 모바일 앱을 강화하고 있다.
(김진영 대표) 이 시점에서 우리가 생각해볼 주제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최종 결과가 꼭 플랫폼으로 귀결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DT for Customer 관점에서 보면 플랫폼 전략의 최종 산출물은 모바일 앱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용자들이 이 앱을 다운로드 받게 하거나 활성화시키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대기업들은 앱을 만들어 놓고 비용이
테라-루나 사태로 불거진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 (이승준 교수) 크립토나 NFT 분야에 대한 규제나 제도쪽 관련된 내용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테라-루나 사태 이후로 암호화폐나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 지금보다 훨씬 더 엄격한 규제나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크립토와 NFT에 대한 규제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