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는 2018년 부터 추진한 디지털 혁신 전략을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 디지털 우선(Data-centric, Digital first)' 중심의 2026 디지털 리테일 전략(Digital Retail 2026) 을 수립하였다. 전략 추진은 이커머스 가속화(Acceleration of e-commerce), 데이터 및 리테일 미디어 활동 강화(Ramp-up of Data & Retail Media activities),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화(Digitization of financial services), 디지털을 통한 기존 리테일 운영의 혁신(Transformation, through digital, of traditional retail operations) 을 중점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첫 번째 혁신 계획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이제 이커머스 역량을 갖춘 전통적인 리테일러인 까르푸를 디지털과 데이터를 모든 운영과 가치 창출 모델의 중심에 두는 디지털 리테일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고자 합니다. 2026년까지 추진하고자 하는 이 대대적인 변화는 오늘날 까르푸의 DNA이자 업계에서 독보적인 자산인 옴니채널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것입니다."
까르푸는 2026년까지 이커머스 총 상품판매량(Gross Merchandise Value)를 3배로 늘려 100억 유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분야의 2021년 대비 2026년 경상영업이익 6억 유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위해 까르푸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30억 유로를 디지털에 투자할 계획으로 디지털에 대한 투자를 약 50% 늘릴 예정이다. 그 결과, 그룹은 연간 투자 목표를 약 17억 유로로 상향 조정하여 2021년 초에 발표한 15억~17억 유로 범위의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및 환경적 책임 정책에 따라 그룹은 2030년까지 이커머스 활동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으며, 이는 그룹 전체 목표인 2040년보다 10년 앞당긴 것이다.
까르푸(Carrefour) 2026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전략 추진(Digital Retail 2026)
추천글
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공개
[대담] 전통 레거시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현황과 전망 (4편)
(김진영 대표) 이 시점에서 우리가 생각해볼 주제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최종 결과가 꼭 플랫폼으로 귀결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DT for Customer 관점에서 보면 플랫폼 전략의 최종 산출물은 모바일 앱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용자들이 이 앱을 다운로드 받게 하거나 활성화시키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대기업들은 앱을 만들어 놓고 비용이
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공개
전통 레거시 기업 관점에서 바라본 WEB 3 주요 이슈 리뷰 (3편)
테라-루나 사태로 불거진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 (이승준 교수) 크립토나 NFT 분야에 대한 규제나 제도쪽 관련된 내용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테라-루나 사태 이후로 암호화폐나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 지금보다 훨씬 더 엄격한 규제나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크립토와 NFT에 대한 규제강화
AI트랜스포메이션
파나소닉 커넥트는어떻게 사내 ChatGPT 를성공적으로 도입했나?- 파나소닉 커넥트 ChatGPT 단계별 도입 및 추진성과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AI Transformation
웬디스(Wendy's)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나? - 웬디스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분석 -
일반회원 판매가
10,000원
AI Transformation
글로벌 광고대행사 퍼블리시스 그룹은 어떻게 광고플랫폼을 AI트랜스포메이션 했나? -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AI Transformation
글로벌 컨설팅 기업은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글로벌 컨설팅 기업 생성형 AI 추진전략 및 주요 활용 사례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플랫폼 & 스타트업
생성 AI 리서치 보고서 : 생성AI 시장트렌드 및 생성AI 테크 스택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10,000원
[온라인 세미나] 2023 HR-Tech Perspective :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10,000원
스타트업
[세미나] 2023 HR Tech Perspective;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유료구독할인)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