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패션브랜드 조조타운(ZOZOTOWN)은 2017년 11월에 센서가 부착된 슈트(Suit)를 무료로 배포해 개인의 신체사이즈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조조슈트(ZOZOSUIT)를 출시하였다. 그러나 조조슈트 발표 후 사이즈가 맞지 않고 배송이 지연되면서 결국 사업시작 1년만인 2019년 4월에 사업을 중단 발표를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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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패션브랜드 조조타운(ZOZOTOWN)은 2017년 11월에 센서가 부착된 슈트(Suit)를 무료로 배포해 개인의 신체사이즈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조조슈트(ZOZOSUIT)를 출시하였다. 그러나 조조슈트 발표 후 사이즈가 맞지 않고 배송이 지연되면서 결국 사업시작 1년만인 2019년 4월에 사업을 중단 발표를 하였다.
2022년 5월 이후부터 NFT의 인기가 예전같지 않습니다. 블룸버그는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의 NFT 판매량이 지난 5월 이후 75% 감소하면서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또한 블록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6월 NFT 거래액은 10억 4,000만 달러로 전월 대비 74%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LG생활건강의 닥터 그루트 프로젝트나 신세계
(김진영 대표) 이 시점에서 우리가 생각해볼 주제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최종 결과가 꼭 플랫폼으로 귀결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DT for Customer 관점에서 보면 플랫폼 전략의 최종 산출물은 모바일 앱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용자들이 이 앱을 다운로드 받게 하거나 활성화시키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대기업들은 앱을 만들어 놓고 비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