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전략적 시사점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은 한국과 좀 다르다. 4대 Big E-Commerce 플랫폼에 틱톡이 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디지털 보난자가 2022년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 현황을 Fact Sheet 중심(Macro-Micro 분석)으로 정리하고, 또한 베트남 스타트업 투자트렌드를 함께 분석한 보고서를 발행한다.
베트남 시장은 여성 중심의 온라인 구매가 확대되고 있고(뷰티-패션-홈인테리어 시장이 압도적 판매량 기록), 소피와 틱톡 커머스의 급성장이 눈에 띄는 시장이다.
소피의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입지가 공고해지는 가운데(70%의 압도적 시장점유율), 위력을 떨쳤던 라자다의 파워는 급감하고 있고, 센도/티키의 경우 시장지배력 자체가 의미없는 수준일 정도로 빠르게 쇠퇴하고 있다. 2022년 가장 큰 다크호스는 틱톡이다. 틱톡 커머스 시장이 라자다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본 보고서는 PDF 디지털북으로 발행되었으며, 디지털 보난자 Shop 코너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