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구독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구독경제 시장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려는 이른바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MZ 세대와 정기 수익 및 고정 소비층을 확보하려는 기업의 목적이 맞물려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보통 구독서비스하면 넷플릭스나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등 무제한 콘텐츠 이용서비스를 많이 떠올리게 되는데요. 얼마전부터는 소셜미디어의 대표주자인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트위터도 구독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트위터의 구독서비스, 트위터 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