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생성한 이미지의 품질이 눈에 띄게 현실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합성된 콘텐츠와 진짜 콘텐츠를 구분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TikTok은 '콘텐츠 자격 증명(Content Credentials)'이라는 기능을 도입하였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콘텐츠의 출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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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생성한 이미지의 품질이 눈에 띄게 현실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합성된 콘텐츠와 진짜 콘텐츠를 구분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TikTok은 '콘텐츠 자격 증명(Content Credentials)'이라는 기능을 도입하였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콘텐츠의 출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ChatGPT와 MS 검색엔진 Bing이 통합된다는 소식에 구글도 이에 질세라, Bard를 공개하고 검색엔진 시장에서 두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이 첨예하게 부닥치고 있다. 과연 누가 이 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더가디언에 실린 분석 기사를 요약해 싣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자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챗봇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업무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인 챗봇(Chatbot)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으로도 불리며 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챗봇은 기능에 따라서 크게 과업형 챗봇과 비과업형 챗봇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업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