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예상대로 “카카오톡” 입니다. 앱분석업체 와이즈앱의 발표에 따르면 2022년 4월 기준으로 카카오톡은 사용자수 4,594만명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카카오톡 다음으로 유튜브가 4,411만 명, 네이버가 4,145만 명을 기록하면서 근소한 차이로 1~3위를 기록하였고, 4위부터는 상위권과 격차가 좀 벌어지면서 쿠팡 2,701만 명, 네이버 지도 1,993만 명, 네이버 밴드 1,981만 명, 당근마켓 1,917만 명, 인스타그램 1,843만 명, 배달의민족 1,770만 명, 토스 1,275만 명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천글
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공개
NFT는 이통사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을까?
2022년 5월 이후부터 NFT의 인기가 예전같지 않습니다. 블룸버그는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의 NFT 판매량이 지난 5월 이후 75% 감소하면서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또한 블록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6월 NFT 거래액은 10억 4,000만 달러로 전월 대비 74%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LG생활건강의 닥터 그루트 프로젝트나 신세계
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공개
전통 레거시 기업 관점에서 바라본 WEB 3 주요 이슈 리뷰 (3편)
테라-루나 사태로 불거진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 (이승준 교수) 크립토나 NFT 분야에 대한 규제나 제도쪽 관련된 내용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테라-루나 사태 이후로 암호화폐나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 지금보다 훨씬 더 엄격한 규제나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크립토와 NFT에 대한 규제강화
AI트랜스포메이션
파나소닉 커넥트는어떻게 사내 ChatGPT 를성공적으로 도입했나?- 파나소닉 커넥트 ChatGPT 단계별 도입 및 추진성과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AI Transformation
웬디스(Wendy's)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나? - 웬디스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분석 -
일반회원 판매가
10,000원
AI Transformation
글로벌 광고대행사 퍼블리시스 그룹은 어떻게 광고플랫폼을 AI트랜스포메이션 했나? -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AI Transformation
글로벌 컨설팅 기업은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글로벌 컨설팅 기업 생성형 AI 추진전략 및 주요 활용 사례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플랫폼 & 스타트업
생성 AI 리서치 보고서 : 생성AI 시장트렌드 및 생성AI 테크 스택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10,000원
[온라인 세미나] 2023 HR-Tech Perspective :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10,000원
스타트업
[세미나] 2023 HR Tech Perspective;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유료구독할인)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