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는 2023년 7월 5일 트위터의 대항마로 '스레드(Threads)'를 출시하였다. 스레드는 트위터처럼 한 게시물당 최대 500자 까지 글을 쓸 수 있으며, 외부 웹사이트 연결링크 와 사진, 동영상 등을 함께 올릴 수 있다. 화면 디자인은 트위터와 동일하며 가입자 확대를 위하여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으면 별도 가입절차 없이 간단한 연동을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팔로우 계정을 그대로 팔로우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결과 출시 5일만에 이용자 1억명을 확보해 최단 기간 성장한 서비스가 되었다.
스레드의 급성장에 따라 기존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던 뷰티 및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빠르게 계정을 개설해 새로운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Mikayla Nogueira(스레드 팔로워 137,000명), Manny MUA(스레드 팔로워 128,000명), Tinx(팔로워 50,000명) 등의 인플루언서들이 가입하여 활용하고 있다.
TikTok에서 362,000명, Instagram에서 1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니콜 콘실리오(Nicol Concilio)는 Threads에서 32,000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 그녀는 브랜드가 대규모 Instagram 캠페인을 위해 인플루언서와 계약할 때 곧 스레드 게시물을 결과물로 추가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