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로봇시장의 미래 방향은?

로봇-생성형AI-AI반도체는 이제 하나로 연결되고 있다. 특히 인간과 함께 협동하는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이들 지능형 로봇은 산업용 로봇, 협동 로봇, 서비스 로봇 등으로 세분화되며 발전하고 있다. 로봇시장을 어떤 관점에서 바라볼 것인가? 여기에 해답이 있다.

Digitalbonan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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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로봇시장은 바야흐로 LLM의 빠른 발전과 AI반도체의 급진전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산업현장에서 절단-분해-가공 등 이른바 산업용 로봇은 이미 포화상태이나, 물류-건설 현장에서부터 가정, 식당, 오피스 내에서 사람이 수행했던 다양한 업무 Task를 로봇이 대체하거나, 사람과 협동하여 일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LLM 모델들이 Big Tech Giant 기업들에 의해 빠르게 진화하고, AI반도체의 발전과 함께 학습속도가 빨라지면서 AI 로봇 알고리즘이 적용된 협동 로봇, 서비스 로봇 시장이 개화되면서 필연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로봇 분야에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 보난자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파트너 기관인 더인벤션랩과 함께 '로봇 시장 분석 보고서 2024'를 발행하였다.

본 보고서를 통해 로봇 시장의 미래에 대해서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로봇시장 분석 보고서 - 한국의 미래 로봇시장의 방향은?
모든 산업영역에서 이제 사람이 로봇에 의해 대체되는 시대가 성큼 다가오고 있다. 최소한 사람과 협동하여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사례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은 자명한 사실이다. 한국의 로봇시장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이 보고서를 통해 빠르게 파악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