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인사이트는 AI 기술을 활용한 설문 조사 분석 툴 ‘락락 프로파일’을 공식 발표했다. 대규모 설문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이 타겟 프로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타겟 고객의 의식과 가치관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상품 개발, 협업 전략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라쿠텐 인사이트는 AI 기술을 활용한 설문 조사 분석 툴 ‘락락 프로파일’을 공식 발표했다. 대규모 설문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이 타겟 프로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타겟 고객의 의식과 가치관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상품 개발, 협업 전략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ChatGPT와 MS 검색엔진 Bing이 통합된다는 소식에 구글도 이에 질세라, Bard를 공개하고 검색엔진 시장에서 두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이 첨예하게 부닥치고 있다. 과연 누가 이 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더가디언에 실린 분석 기사를 요약해 싣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자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챗봇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업무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인 챗봇(Chatbot)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으로도 불리며 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챗봇은 기능에 따라서 크게 과업형 챗봇과 비과업형 챗봇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업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