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 파커, 마샬 반 알슈타인, 산지트 초다리 3명의 플랫폼 전략론의 대가들이 공저로 작성한 그 유명책이 바로 [Platform Revolution, 플랫폼 혁명]이다.  이 책, 플랫폼 혁명은 플랫폼 전략을 기업이 수립할 때 어떤 단계와 원칙, 제도 설계를 해야 하는지 매우 친절하게 안내하는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일상의 여러 측면을 조용하고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는 새로운 엔진 기술인 인터넷 플랫폼 기업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플랫폼 기업'이라는 용어를 모르거나 플랫폼이 우리 모두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바로 깨닫지 못해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지만,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고파는 일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곳곳에서 플랫폼 기업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미국의 경우 대표적으로 Uber, Amazon, AirBnB, Facebook, Instagram 등과 같은 기업들이 플랫폼 기업으로 추앙받고 있다.  '플랫폼 혁명'은 이러한 기업들이 어떻게 작동하고 때로는 오작동을 일으키는 지에 대한 사려 깊은 논문이자, 가이드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