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Nissan)은 3년전 옴니콤그룹(Omnicom Group)과 7억5천만 달러의 계약을 통해 닛산그룹의 광고 와 크리에이티브를 전담하는 공동에이전시 모델인 '닛산유나이티드(Nissan United)'를 설립하여 기존 미디어 와 크리에이티브 부문의 사일로(Silo)를 붕괴시키고 새로운 형태의 에이전시모델을 구축하였다.
계속 읽으시려면 지금 구독해주세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플랫폼&스타트업에 관한 최신전략과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트렌드(Weekly DX Project Trend)' 5월 4주(5월 22일 ~ 5월 28일) 주요 추진내용 입니다. 디지털전환 조직개편 / IBK투자증권NFT 기반 멤버십 서비스 / SK플래닛스마트병상 관리시스템 도입 / 세브란스병원디지털생태계 확장 / KB증권인공지능활용 파킨슨, 치매 건강검진 프로그램 도입 / 가천대 길병원인공지능 기반 수처리시설
미국내 공항, 관광지 등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1,000여개의 편의점을 운영하는 허드슨(Hudson)은 아마존의 무인매장 기술인 Just Walk Out 을 활용하여 2021년에 무인매장을 오픈하였다. 아마존의 무인매장 기술인 Just Walk Out을 적용한 최초 매장으로 2021년 1분기 Dallas Love Field Airport(DAL)에 'Hudson Nonstop' 매장을 오픈하고 추가적으로 매장을 확장하고 있다. 허드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