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컨설팅 회사인 McKinsey & Company는 올해 초, 제너레이티브 AI 툴을 도입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 회사는 CTO Jacky Wright가 이끄는 "ClienTech" 팀이 개발한 직원용 채팅 응용 프로그램, Lilli를 발표했다. 이 도구의 이름은 1945년 McKinsey에서 첫 여성 직원으로 채용된 Lillian Dombrowski씨를 기리기 위한 것이다.
McKinsey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생성형 AI는 '슈퍼파워' 처럼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능력을 제공해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회사는 방대한 지식 저장소에서 통찰력을 빠르게 추출하여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Lilli를 개발했다.
지식 관리는 맥킨지의 핵심 역량 중 하나로, 회사의 전통과 발전을 추적하면 지난 100년 동안 전문가들이 다양한 지식 소스를 개발하고 확장해왔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지식은 맥킨지 내외부에서 수집된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연결되어 있다.
맥킨지의 지적 재산(IP)은 40개 이상의 세심하게 큐레이션된 지식자산으로 구축되어 있다. 이 중에는 내부 및 타사 콘텐츠를 포함한 10만 개 이상의 문서와 인터뷰 녹취록이 있으며, 70개 국가에 걸친 전문가 네트워크가 포함되어 있다.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초기 프로젝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첫 단계이다. 여기에는 가장 주목할 만한 연구 문서를 검색하고 적합한 전문가를 찾는 작업이 포함되며, 이는 회사에 처음 입사한 사람에게는 부담스러운 작업이 될 수 있다. 경력자라 할지라도 이 작업에는 보통 2주 정도의 조사 및 네트워킹 시간이 소요된다.
맥킨지(McKinsey)는 사내직원용 생성형 AI 서비스 '릴리(Lilli)'를 어떻게 개발하였을까?
추천글
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공개
구글 AI챗봇 'Bard'와 MS-ChatGPT 연합 간 싸움은 미래 검색엔진 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ChatGPT와 MS 검색엔진 Bing이 통합된다는 소식에 구글도 이에 질세라, Bard를 공개하고 검색엔진 시장에서 두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이 첨예하게 부닥치고 있다. 과연 누가 이 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더가디언에 실린 분석 기사를 요약해 싣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자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공개
국내 금융챗봇 서비스, 어디까지 왔나?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챗봇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업무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인 챗봇(Chatbot)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으로도 불리며 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챗봇은 기능에 따라서 크게 과업형 챗봇과 비과업형 챗봇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업형
AI트랜스포메이션
파나소닉 커넥트는어떻게 사내 ChatGPT 를성공적으로 도입했나?- 파나소닉 커넥트 ChatGPT 단계별 도입 및 추진성과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AI Transformation
웬디스(Wendy's)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나? - 웬디스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분석 -
일반회원 판매가
10,000원
AI Transformation
글로벌 광고대행사 퍼블리시스 그룹은 어떻게 광고플랫폼을 AI트랜스포메이션 했나? -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AI Transformation
글로벌 컨설팅 기업은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글로벌 컨설팅 기업 생성형 AI 추진전략 및 주요 활용 사례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플랫폼 & 스타트업
생성 AI 리서치 보고서 : 생성AI 시장트렌드 및 생성AI 테크 스택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10,000원
[온라인 세미나] 2023 HR-Tech Perspective :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10,000원
스타트업
[세미나] 2023 HR Tech Perspective;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유료구독할인)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