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핀테크 기업 클라르나(Klarna)의 CEO 세바스찬 시에미앗코프스키(Sebastian Siemiatkowski)가 자사의 AI활용 전략에 대해 “너무 빠르게, 지나치게 도입했다”고 인정하며, 앞으로는 비용 절감보다는 서비스와 제품 개선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스웨덴 핀테크 기업 클라르나(Klarna)의 CEO 세바스찬 시에미앗코프스키(Sebastian Siemiatkowski)가 자사의 AI활용 전략에 대해 “너무 빠르게, 지나치게 도입했다”고 인정하며, 앞으로는 비용 절감보다는 서비스와 제품 개선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Coach, Kate Spade New York, Stuart Weitzman의 모회사인 Tapestry가 Adobe Firefly의 맞춤형 생성형AI 모델을 도입했다. 브랜드 고유의 자산으로 AI를 학습시켜 디지털 트윈을 보다 정교하게 구현하고, 이를 통해 제품 설계, 소비자 피드백 수집,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은 실제 제품의 가상 복제본으로, 패션 업계에서 디자인과 제품 개발
2023년 ChatGPT의 등장으로 시작된 AI 혁신은 2024년을 거치며 기업들의 실험적 도입 단계를 지나, 2025년에는 본격적인 확장과 가치 창출의 시기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변화는 다음과 같은 주요 영역에서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AI 구현과 확장의 현실화(From proofs-of-concept to AI at scale) 기업들은 2024년 동안 수행했던 다양한 파일럿 프로젝트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