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6월 온라인 소매업체가 판매하는 의류가 다양한 체형에 어떻게 맞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미국에서 인공지능(AI) 활용의 새로운 기능을 검색 서비스에 추가했다. 당초는 여성의 상의를 대상으로 하고 있었지만, 이번, 그 기능을 남성 상의로 확대했다. 이는 Google이 다양한 제품 및 온라인 서비스에 생성 AI(프롬트를 주면 교육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AI)를 통합하려는 새로운 움직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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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은 6월 온라인 소매업체가 판매하는 의류가 다양한 체형에 어떻게 맞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미국에서 인공지능(AI) 활용의 새로운 기능을 검색 서비스에 추가했다. 당초는 여성의 상의를 대상으로 하고 있었지만, 이번, 그 기능을 남성 상의로 확대했다. 이는 Google이 다양한 제품 및 온라인 서비스에 생성 AI(프롬트를 주면 교육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AI)를 통합하려는 새로운 움직임이다.
ChatGPT와 MS 검색엔진 Bing이 통합된다는 소식에 구글도 이에 질세라, Bard를 공개하고 검색엔진 시장에서 두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이 첨예하게 부닥치고 있다. 과연 누가 이 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더가디언에 실린 분석 기사를 요약해 싣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자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챗봇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업무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인 챗봇(Chatbot)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으로도 불리며 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챗봇은 기능에 따라서 크게 과업형 챗봇과 비과업형 챗봇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업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