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은 약 16조 6천억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아이마크 그룹(Imarc Group)에 따르면, 이커머스 산업은 2028년까지 70조 9천억 달러로 성장하면서 2023년부터 2028년까지 27.43%의 연평균성장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마존, 알리바바, 이베이 등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선두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아마존이나 알리바바, 이베이에는 없는 장인들이 만든 독특한 제품을 판매하는 수공예품 전문 커머스 플랫폼 역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엣시(ETSY)는 벽지, 양초, 옷, 액세서리, 수제 스피커 등 일반적인 디자인 샵에서는 보기드문 독특한 수공예품을 모아놓은 C2C 기반의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목수이자 웹 디자이너인 엣시의 창업자 로버트 칼린은 2005년 6월, 전 세계 수공예품 매니아들을 위한 독특한 컨셉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엣시를 출범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