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커뮤니케이션 대행사 Diffusion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40%가 중간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DTC(Direct to Consumer) 브랜드제품을 구매한것으로 조사되었다. 제품카테고리는 건강 및 뷰티제품(35%), 의류(34%), 테크 및 가젯(26%)이 전통적인 제품보다 DTC브랜드를 선호하는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매장보다 DTC제품을 선택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비용(48%) 과 빠른무료배송 과 쉬운반품(43%)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소비자가 DTC브랜드를 인지하는 마케팅채널로서는 소셜미디어 또는 인플루언서(19%), 인쇄또는 온라인광고(18%), 친구추천(15%), 온라인리뷰(14%), 팟캐스트광고(9%) 순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DTC브랜드에 관한 구매가 늘어나면서 전통적인 소매업체들이 디지털네이티브 고객들이 선호하는 DTC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오프라인공간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공간을 제공하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뉴욕, 샌프란시스코, LA, 보스턴등 주요 DTC브랜드들이 오프라인매장을 여는 인기있는 지역중심으로 제휴를 통한 체험형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더불어 Guesst, BrandBox, b8ta 같은 RaaS(Retail-as-a-Service) 서비스들을 활용하여 오프라인매장내 체험형매장을 손쉽게 구축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전통적인 매장에 DTC브랜드들의 체험형 매장이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