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카테고리 선정, 고객가치 제안, D2C플랫폼 구축, 마케팅 및 고객관계 관리방안 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D2C 브랜드 및 채널을 어떻게 구축하고 운영해야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현재 D2C 브랜드의 제품 카테고리는 디지털네이티브 세대들이 많이 이용하고 구매하는 패션, 뷰티, 일상용품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 시장규모, 성장률 및 디지털네이티브 세대들의 구매빈도 측면에서 당연히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제품 카테고리지만 다른 측면에서 보면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경쟁의 강도가 높고 그만큼 단기간에 고객확보를 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고 볼 수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D2C 브랜드 어떻게 만들 것인가?(1) - 제품 카테고리 선정, 고객가치 제안 -
추천글
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공개
NFT는 이통사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을까?
2022년 5월 이후부터 NFT의 인기가 예전같지 않습니다. 블룸버그는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의 NFT 판매량이 지난 5월 이후 75% 감소하면서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또한 블록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6월 NFT 거래액은 10억 4,000만 달러로 전월 대비 74%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LG생활건강의 닥터 그루트 프로젝트나 신세계
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공개
국내 금융챗봇 서비스, 어디까지 왔나?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챗봇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업무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인 챗봇(Chatbot)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으로도 불리며 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챗봇은 기능에 따라서 크게 과업형 챗봇과 비과업형 챗봇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업형
AI Transformation
웬디스(Wendy's)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나? - 웬디스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분석 -
일반회원 판매가
10,000원
AI Transformation
글로벌 광고대행사 퍼블리시스 그룹은 어떻게 광고플랫폼을 AI트랜스포메이션 했나? -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AI Transformation
글로벌 컨설팅 기업은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글로벌 컨설팅 기업 생성형 AI 추진전략 및 주요 활용 사례 -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
플랫폼 & 스타트업
생성 AI 리서치 보고서 : 생성AI 시장트렌드 및 생성AI 테크 스택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10,000원
[온라인 세미나] 2023 HR-Tech Perspective :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10,000원
스타트업
[세미나] 2023 HR Tech Perspective;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유료구독할인)
일반회원 판매가
30,000원
유료회원 할인가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