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카테고리 선정, 고객가치 제안, D2C플랫폼 구축, 마케팅 및 고객관계 관리방안 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D2C 브랜드 및 채널을 어떻게 구축하고 운영해야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현재 D2C 브랜드의 제품 카테고리는 디지털네이티브 세대들이 많이 이용하고 구매하는 패션, 뷰티, 일상용품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 시장규모, 성장률 및 디지털네이티브 세대들의 구매빈도 측면에서 당연히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제품 카테고리지만 다른 측면에서 보면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경쟁의 강도가 높고 그만큼 단기간에 고객확보를 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