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술 연구 및 자문회사인 ISG(Information Services Group)의 연구에 따르면, 기업 리더들은 2025년 AI에 대한 지출을 평균 5.7%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IT 예산이 다소 미미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도 이뤄진 결과로, 기업들은 비용 최적화와 생산성 향상을 통해 절감한 비용을 AI 기반 혁신에 재투자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기술 연구 및 자문회사인 ISG(Information Services Group)의 연구에 따르면, 기업 리더들은 2025년 AI에 대한 지출을 평균 5.7%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IT 예산이 다소 미미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도 이뤄진 결과로, 기업들은 비용 최적화와 생산성 향상을 통해 절감한 비용을 AI 기반 혁신에 재투자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ChatGPT와 MS 검색엔진 Bing이 통합된다는 소식에 구글도 이에 질세라, Bard를 공개하고 검색엔진 시장에서 두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이 첨예하게 부닥치고 있다. 과연 누가 이 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더가디언에 실린 분석 기사를 요약해 싣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자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챗봇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업무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인 챗봇(Chatbot)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으로도 불리며 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챗봇은 기능에 따라서 크게 과업형 챗봇과 비과업형 챗봇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업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