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가 급속히 확대되면서 현실과 유사한 환경을 구현하는 XR(확장현실) 기술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그동안 삼성전자, 애플, 구글, 메타 등 글로벌 ICT 기업들은 XR 기기 및 플랫폼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왔으며 최근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3년 2월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구글·퀄컴과의 'XR 동맹'을 발표했는데 삼성전자는 XR 기기를 담당하고, 구글은 운영체제(OS) 등 소프트웨어를, 퀄컴은 칩을 중심으로 삼자 협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리테일 기업은 어떻게 XR(확장현실)을 혁신의 도구로 사용하고 있나?(1편)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가 급속히 확대되면서 현실과 유사한 환경을 구현하는 XR(확장현실) 기술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