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커머스와 결합되면서 소셜 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마케터는 소셜 커머스 매출이 2023년 670억 달러에서 2027년에는 1,445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TikTok Shop은 미국에서 9번째로 큰 온라인 뷰티 및 웰니스 리테일러로 성장했다. 대시 허드슨과 닐슨IQ의 보고서에 따르면, 틱톡의 인앱 쇼핑 기능인 틱톡 샵은 뷰티 업계의 핵심 소매업체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숏품으로 유명한 틱톡이 전 세계 MAU(월간활성사용자수) 20억 명에 육박하는 초거대 소셜 플랫폼으로 성장하면서 뷰티 업계에서도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틱톡은 이제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고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아마존과 같은 대형 리테일러와 경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