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을 기점으로 블록체인, 암호화폐, NFT, 크립토, DeFi 등 Web 3.0 관련 기업과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검증되지 않는 Web 3.0에 대한 비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는 Web 3.0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과 골드러시가 벤처캐피탈 등 일부 투자자들의 이익을 위해 시장경제가 왜곡되는‘집단적인 테라노스 사태’와 유사하다는 강한 비판도 나오고 있는데요.
하지만 구찌, 샤넬, 페레가모,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크리스피, 소더비, 맥도날드, 나이키, 아디다스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NFT와 메타버스를 연계한 새로운 Web 3.0 프로젝트를 론칭하고 있습니다. 영화 분야도 예외는 아닙니다. 2021년 9월, 명배우 앤서니 홉킨스가 NFT로 개봉된 첫 장편 영화인 제로 콘택트(Zero Contact)의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었습니다. 제로 콘택트는 자체 플랫폼인 Vuele.io에서 볼 수 있으며
EXCLUSIVE EDITION은 59달러, COLLECTOR'S EDITION은 25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