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확산으로 최근 몇년간 리테일 산업은 새로운 도전과 시련이 공존하는 격변의 시기를 맞이하였다. 리테일의 종말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오프라인 경제가 빠르게 동력을 상실해 가면서 많은 리테일 업체들이 과거와는 달라진 새로운 환경에 어떻게 적응하고 변화해 나가야 하는지 미래 방향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

하지만 B2B 리테일 시장은 여전히 아날로그 시대에 머물고 있다. 온라인으로 무엇이든 주문하고 며칠안에 주문한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는 세상이지만 리테일러들은 여전히 매년 무역 박람회에 나가 새로운 제품을 찾아 헤메고 있다. 2022년 미국에서는 B2B 판매의 4%만이 온라인에서 발생하며, 거래의 절반 이상은 여전히 전화, 팩스, 담당자와의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서 발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