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GM 등 자동차 제조사들이 생성 AI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새로운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 역시 골프 해치백, 티구안 SUV, 파사트 세단뿐만 아니라 전기차 ID. 제품군 등 여러 모델에 ChatGPT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이제 폭스바겐의 IDA 음성 어시스턴트는 자연어를 사용하여 더욱 진화된 대화를 통해 운전자가 온전히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GM 등 자동차 제조사들이 생성 AI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새로운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 역시 골프 해치백, 티구안 SUV, 파사트 세단뿐만 아니라 전기차 ID. 제품군 등 여러 모델에 ChatGPT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이제 폭스바겐의 IDA 음성 어시스턴트는 자연어를 사용하여 더욱 진화된 대화를 통해 운전자가 온전히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hatGPT와 MS 검색엔진 Bing이 통합된다는 소식에 구글도 이에 질세라, Bard를 공개하고 검색엔진 시장에서 두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이 첨예하게 부닥치고 있다. 과연 누가 이 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더가디언에 실린 분석 기사를 요약해 싣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자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챗봇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업무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인 챗봇(Chatbot)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으로도 불리며 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챗봇은 기능에 따라서 크게 과업형 챗봇과 비과업형 챗봇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업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