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에서 지난 2021년에 2019년과 2020년의 수치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이커머스 기업이 IPO를 진행하였다. 코로나 19 팬데믹과 그에 따른 봉쇄 조치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특히 이커머스 스타트업의 매출과 성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는데 이들 중 대부분이 디지털에 기반한 D2C(Direct to Consumer) 브랜드이다.  

이러한 D2C 비즈니스는 중간 유통 단계를 없애고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품질의 제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과 직접적이고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소비자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하면서 성공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