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의 등장으로 기업 브랜드는 이전에는 없던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었다. 메타버스를 통해 기업은 동영상, 광고, 단어, 이미지로는 표현할 수 없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세계를 만들 수 있고 각 월드는 고유하고 고객에게 완전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메타버스를 사용하면 집 안에 있는 제품을 3D로 실제 크기로 볼 수 있으며, 방 안에 있는 가구를 볼 수 있는 IKEA의 플레이스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메타버스는 브랜드가 새로운 기술을 테스트해보고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고객과 연결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맥킨지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59%가 일상적인 활동을 메타버스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