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HR-Tech Perspective 세미나를 시작하면서
본 아티클은 지난 4월 6일 개최된 "2023 HR Tech Perspective; HR테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업의 HR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세미나에서 발표한 키노트 스피치를 간추린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지털보난자 파트너이자 WeExecutive 코리아 대표를 맡고 있는 이항재입니다. 저희가 이번에 HR테크를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하게 된 배경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최근 챗GPT와 같은 기술적인 요인들에 의한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고 있고 이런 변화들이 실제로 기업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을 되돌아보면 HR 분야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같은 여러가지 새로운 변화들이 시도되었고 HR과 관련된 테크 솔루션이라든가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아지면서 여러 투자 성공 사례들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HR 테크 분야에서 관련자들이 같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거나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물론 특정 기업에서 나와서 본인들의 솔루션을 가지고 마케팅 관점에서 고객들을 초대하는 형식의 세미나는 있었지만 HR 과 관련된 테크놀러지 분야, 또 서비스와 관련된 분야에서 관련자들이 함께 모여서 우리가 향후에 어떻게 이 분야를 좀 더 발전시키고 산업화시키고 어떻게 하면 새로운 목표들을 모색해 볼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이번 세미나의 가장 큰 목표는 일단 HR테크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네트워킹하고 향후에 서로가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해보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마침 영국에 계신 이재진 연구원, 법무법인 미션 김성훈 대표, 장건 변호사, Globalization Partners 김영한 매니저가 이번 모임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고 강사로 출연해 주셔서 HR테크 세미나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세미나에 참석해 주시고 유튜브로 시청해 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