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업들은 초기에는 전통 금융기업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주목을 받아왔지만 지금은 금융의 전 영역을 커버하면서 어느덧 금융시장의 주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CB인사이츠에 따르면 미국 핀테크 기업은 2021년 10월 기준으로 총 43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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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Amazon)은 현재 시가총액이 9,656억 달러(2023.03.01 기준)으로 아마존은 미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거의 5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경쟁업체인 eBay(6.6%), Apple(3.9%) 및 Walmart(3.7%)를 합친 것 보다 높다. 아마존의 매출은 2018년 2,320억 달러에서 2022년에는 무려 5,140억
와비파커(warbyparker),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글로시에(Glossier), 올버즈(Allbirds), 캐스퍼(Casper), 해리스(Harry's), 스타일난다, 무신사, 블랙몬스터 위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정답은 오프라인 기반없이 디지털 세상에서 태어난 버티컬 브랜드라는 점이다. 기업 브랜드의 경쟁 무대가 백화점, 마트, 매스미디어와 같은 전통 채널에서 디지털 세상으로 이동하면서 자본과 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도 디지털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