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업 차임의 성공비결
핀테크 기업들은 초기에는 전통 금융기업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주목을 받아왔지만 지금은 금융의 전 영역을 커버하면서 어느덧 금융시장의 주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CB인사이츠에 따르면 미국 핀테크 기업은 2021년 10월 기준으로 총 43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핀테크 기업 차임의 성공비결
핀테크 기업들은 초기에는 전통 금융기업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주목을 받아왔지만 지금은 금융의 전 영역을 커버하면서 어느덧 금융시장의 주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CB인사이츠에 따르면 미국 핀테크 기업은 2021년 10월 기준으로 총 43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2022년 5월 이후부터 NFT의 인기가 예전같지 않습니다. 블룸버그는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의 NFT 판매량이 지난 5월 이후 75% 감소하면서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또한 블록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6월 NFT 거래액은 10억 4,000만 달러로 전월 대비 74%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LG생활건강의 닥터 그루트 프로젝트나 신세계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챗봇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업무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인 챗봇(Chatbot)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으로도 불리며 인공지능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챗봇은 기능에 따라서 크게 과업형 챗봇과 비과업형 챗봇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업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