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그 누구도 생성 AI 모델이 가진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내는 능력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AI 모델이 쏟아낸 아이디어들이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얼마나 쓸모가 있을까? 최근 유럽과 미국의 직장인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한 실험은 이러한 질문에 대해 흥미로운 답을 내놓았다.
참가자들은 실제 기업 과제를 부여받아 두 그룹으로 나뉘어 문제 해결에 나섰다. 한쪽은 AI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했고, 다른 쪽은 ChatGPT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 과제는 사내 교육 콘텐츠 개발부터 특정 제품의 B2B 영업 확대 방안까지 다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