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에서는 Agetech라는 용어로 시니어 타겟의 새로운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음을 강조하는 여러 자료들이 나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Agetch Market Map을 발표하고 있는 Thegerontechnologist 와 같은 조사기관이 있는데 (https://www.thegerontechnologist.com/) 가장 최근에 발표한 2022 Agetech Market Map에 따르면, 전 세계 Agetech 시장규모는 2조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한국은 어떨까?

한국 또한  은퇴 이후, Second Life를 준비하는 시니어들이 늘어나면서,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 세대가 형성되고 있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가 새로운 문화,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면서 Consumer Market의 핵심세력으로 부상하듯이, 액티브 시니어가 또 다른 한편으로 New Consumer Market을 담당하는 주도 세력이 될 확률이 높음을 의미한다.

더인벤션랩과 디지털 보난자는 국내 최초로 액티브 시니어 트렌드 및 향후 부상할 액티브 시니어 타겟의 투자영역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보고서를 선보인다.

이 보고서를 통해 여러분은 밀레니얼 세대 만큼이나 중요한 구매세력으로 등장할 액티브 시니어에 대한 심층정보 및 가까운 미래에 돈이 어느 분야로 몰릴지에 대한 혜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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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시니어 트렌드 리포트] 시니어테크의 꽃, '액티브시니어' 그들은 누구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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