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μ§€ν„Έλ³΄λ‚œμž(Digital Bonanza) λ””μ§€ν„Έλ³΄λ‚œμž(Digital Bonanza)
  • Digital Transformation
  • Platform & Startup
  • Business Model
  • AI Transformation
  • HR Transformation
  • shop
  • About
  • 둜그인
  • 유료 κ΅¬λ…ν•˜κΈ°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

νŒλ§€ν˜•μ‹: λ™μ˜μƒκ°•μ’Œ
편수: 4편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μ‹œλŒ€ κΈ°μ—…μ˜ λ””μ§€ν„Έ 좔진에 ν•„μš”ν•œ λ‹€μ–‘ν•œ μ „λž΅λ°©ν–₯ 및 사둀λ₯Ό μ†Œκ°œν•˜λŠ” 전문채널인 λ””μ§€ν„Έλ³΄λ‚œμž μš΄μ˜μ§„(κΉ€μ§„μ˜, κΉ€ν˜•νƒ, μ΄μŠΉμ€€)이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에 Β λŒ€ν•΄μ„œ ν† λ‘ ν•œ λ‚΄μš© μž…λ‹ˆλ‹€.

1편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μΆ”μ§„ ν˜„ν™©

κΈ°μ—… κ°•μ˜λ‚˜ μ›Œν¬μƒ΅ μ§„ν–‰μ‹œμ— DTλ₯Ό 'DT for Customer'κ³Ό 'DT for Company'둜 κ΅¬λΆ„ν•΄μ„œ μ§„ν–‰ν•΄μ•Ό ν•œλ‹€κ³  λ§ν•˜κ³  μžˆμŠ΅λ‹ˆλ‹€. 사싀 κ·Έ λ™μ•ˆ 우리 기업듀이 μ£Όλ ₯ν–ˆλ˜ λΆ„μ•ΌλŠ” 'DT for Company' Β λΆ„μ•Όμž…λ‹ˆλ‹€. κ·Έλž˜μ„œ μ•„κΉŒ λ§μ”€ν•˜μ…¨λ˜ 이런 인곡지λŠ₯, IoT, λΉ…λ°μ΄ν„°λ‚˜ 이런 뢀뢄듀을 각 κΈ°μ—…μ˜ λ°Έλ₯˜μ²΄μΈμ— μ μš©ν•΄μ„œ μžλ™ν™”,μ§€λŠ₯ν™”, 고도화 ν•˜λ©΄μ„œ 생산 κ³΅μ •μ˜ μ΅œμ ν™”λ₯Ό ν†΅ν•΄μ„œ λΉ„μš©μ„ 쀄이고 생산성을 ν–₯μƒμ‹œν‚€λŠ” 이런 뢀뢄도 λ¬Όλ‘  μ€‘μš”ν•˜μ§€λ§Œ μ•žμœΌλ‘œλŠ” 'DT for Customer' μͺ½μ΄ 훨씬 μ€‘μš”ν•΄μ§€μ§€ μ•Šμ„κΉŒλΌλŠ” 생각이 λ“­λ‹ˆλ‹€.

[λŒ€λ‹΄]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 (1편)
μ•ˆλ…•ν•˜μ„Έμš”? λ””μ§€ν„Έ λ³΄λ‚œμž μš΄μ˜μžμž…λ‹ˆλ‹€. λ””μ§€ν„Έ λ³΄λ‚œμž 두 번째 λŒ€λ‹΄ μ£Όμ œλŠ”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 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μ „λ§β€μž…λ‹ˆλ‹€. μ €ν¬λŠ” 2017년말에 β€˜λ””μ§€ν„Έ νŠΈλžœμŠ€ν¬λ©”μ΄μ…˜, μ–΄λ–»κ²Œ ν•  것인가?β€™λΌλŠ” 책을 λ°œκ°„ν•˜λ©΄μ„œ 제쑰, μœ ν†΅, λ―Έλ””μ–΄, 금육 λ“± λ‹€μ–‘ν•œ μΈλ”μŠ€νŠΈλ¦¬μ—μ„œ DT ꡐ윑과 μ›Œν¬μƒ΅μ„ μ§„ν–‰ν•˜μ˜€μŠ΅λ‹ˆλ‹€. λ¨Όμ € μ§€λ‚œ 5λ…„ λ™μ•ˆ 전톡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λ‘œμ νŠΈλ₯Ό μ§„ν–‰ν•˜λ©΄μ„œ λŠλ‚€ 점을
λ””μ§€ν„Έλ³΄λ‚œμž(Digital Bonanza)Hundori

2편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성곡과 μ‹€νŒ¨

κΈ€λ‘œλ²Œμ—μ„œμ˜ DT의 KPIλ₯Ό μˆ˜λ¦½ν•  λ•Œ NPS(μˆœμˆ˜μΆ”μ²œκ³ κ°μ§€μˆ˜)λ₯Ό ν•΅μ‹¬μ§€ν‘œλ‘œ μ„€μ •ν•©λ‹ˆλ‹€. λ‹€μ‹œ λ§ν•΄μ„œ 고객 κ²½ν—˜μ΄ μ’‹μœΌλ©΄ 고객듀이 μž…μ†Œλ¬Έμ„ λ‚΄κ³  고객듀이 App을 λ‹€μš΄λ‘œλ“œ 많이 λ°›κ²Œ λ˜λŠ”λ° κ΅­λ‚΄μ—μ„œλŠ” 주둜 ν•΅μ‹¬μ§€ν‘œλ‘œ MAUκ°€ 주둜 μ‚¬μš©λ˜κ³  μžˆμŠ΅λ‹ˆλ‹€. 이 뢀뢄듀도 재무적인 μ„±κ³Όν•˜κ³  λ§žλ‹Ώμ•„ μžˆλŠ” 뢀뢄인데 μ–Όλ§ˆλ‚˜ 많이 고객을 확보 ν–ˆλŠλƒμ™€ 같은 μΌμ’…μ˜ 양적 μ§€ν‘œκ°€ λŒ€λΆ€λΆ„μ΄κ±°λ“ μš”.

[λŒ€λ‹΄]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 (2편)
(κΉ€μ§„μ˜ λŒ€ν‘œ) μ•žμ—μ„œ λ§μ”€λ“œλ¦° κ²ƒμ²˜λŸΌ DT for Customer μΈ‘λ©΄μ—μ„œ κΈ°μ—…μ˜ DT의 λ°©ν–₯이 μ˜€ν”ˆ μ΄λ…Έλ² μ΄μ…˜μœΌλ‘œ ν–₯ν•˜κ³  μžˆλ‹€λΌκ³  λ³Ό 수 μžˆμ–΄μš”. λŒ€ν‘œμ μΈ 것이 λ”μΈλ²€μ…˜λž©μ—μ„œ μ§„ν–‰ν–ˆλ˜ ꡭ보 λ””μžμΈμ˜ μ˜€ν”ˆ μ΄λ…Έλ² μ΄μ…˜ μ‚¬λ‘€μž…λ‹ˆλ‹€. κ΅­λ³΄λ””μžμΈμ€ κ΅­λ‚΄ μΈν…Œλ¦¬μ–΄ μ‹œκ³΅ 1μœ„ 기업인데 λ¬Έμ œλŠ” μΈν…Œλ¦¬μ–΄κ°€ 이제 μΌμ’…μ˜ 컀머더티가 λ˜λ‹€ λ³΄λ‹ˆκΉŒ 고객의 λ‹ˆμ¦ˆ, 예λ₯Ό λ“€λ©΄ μ‹œκ°μ μœΌλ‘œ 보기 μ’‹κ³  쒋은 μž¬μ§ˆμ„
λ””μ§€ν„Έλ³΄λ‚œμž(Digital Bonanza)Hundori

3편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단계별 CDO의 μ—­ν•  λ³€ν™”

CDO의 μ—­ν•  μžμ²΄λ„ λ””μ§€ν„Έ νŠΈλžœμŠ€ν¬λ©”μ΄μ…˜ μΆ”μ§„ λ‹¨κ³„λ³„λ‘œ 달라져야 ν•  것 κ°™μ•„μš”.κΈ°μ—…μ˜ μ „λž΅ μˆ˜λ¦½ν•˜λŠ” λ‹¨κ³„μ—μ„œλŠ” κ°€μž₯ μ€‘μš”ν•œ 뢀뢄듀이 κ±°λ²„λ„ŒμŠ€ λΆ€λΆ„μ΄κ±°λ“ μš”. 전사 μ°¨μ›μ—μ„œ 기본적인 DT μ „λž΅μ„ ν•˜κ³  μˆ˜λ¦½ν•˜κ³  이λ₯Ό 기반으둜 ν•΄μ„œ μ‚¬μ—…λΆ€λ³„λ‘œ 각각의 과제λ₯Ό λ„μΆœν•˜κ³  그것듀을 μ§„ν–‰ν•˜κΈ° μœ„ν•΄μ„œλŠ” μ„ΈλΆ€ μ‹€ν–‰μ „λž΅μ„ μˆ˜λ¦½ν•΄μ•Ό ν•©λ‹ˆλ‹€.

[λŒ€λ‹΄]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 (3편)
(κΉ€μ§„μ˜ λŒ€ν‘œ) κΈ°μ—…μ˜ 성곡적인 DT λͺ©ν‘œ 달성을 μœ„ν•΄μ„œλŠ” κΈ°μ‘΄ KPI 에 λŒ€ν•œ 쑰정이 ν•„μš”ν•˜λ‹€λŠ” κΉ€ν˜•νƒ λŒ€ν‘œ 말씀에 μ „μ μœΌλ‘œ λ™κ°ν•©λ‹ˆλ‹€. μ œκ°€ μƒκ°ν•˜κΈ°μ—λŠ” DT for Companyκ΄€μ μ—μ„œ KPIκ°€ 있고 DT for Customer κ΄€μ μ—μ„œμ˜ KPIκ°€ μžˆμ„ 것 κ°™μŠ΅λ‹ˆλ‹€. μ™œλƒν•˜λ©΄ DT for CompanyλŠ” λ‚΄λΆ€ 생산성 ν–₯상, 업무 ν”„λ‘œμ„ΈμŠ€ μžλ™ν™”, 곡μž₯ μžλ™ν™”μ™€ 같은 뢀뢄인데 사싀은 μΌν•˜λŠ”
λ””μ§€ν„Έλ³΄λ‚œμž(Digital Bonanza)Hundori

4편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직원 κ³΅κ°λŒ€ ν˜•μ„±

전톡 λ ˆκ±°μ‹œ 기업듀이 λ””μ§€ν„Έ νŠΈλžœμŠ€ν¬λ©”μ΄μ…˜μ— μ„±κ³΅ν•˜κΈ° μœ„ν•΄μ„œλŠ” κΈ°λ³Έμ μœΌλ‘œλŠ” 일단 우리 직원듀이 각기 λ‹€λ₯Έ DT의 μ •μ˜λ‚˜ κ°œλ…μ„ κ°€μ§€μ§€ μ•Šλ„λ‘ DT에 λŒ€ν•œ 우리 κΈ°μ—…λ§Œμ˜ μ •μ˜λΆ€ν„° λͺ…ν™•ν•˜κ²Œ λ§Œλ“€μ–΄μ•Ό ν•©λ‹ˆλ‹€. DT의 μ •μ˜, λͺ©ν‘œ, 핡심 κ³Όμ œμ— λŒ€ν•΄μ„œ 쑰직 ꡬ성원듀이 λͺ¨λ‘ 같은 λ°©ν–₯을 바라보고 ν•œ λͺ©μ†Œλ¦¬λ₯Ό λ‚Ό 수 μžˆλ„λ‘ λ””μ§€ν„Έ μ „ν™˜μ— λŒ€ν•œ 전사 μ°¨μ›μ˜ 인식 κ³΅μœ μ™€ ν•„μš”μ„±μ— λŒ€ν•œ κ³΅κ°λŒ€ ν˜•μ„±μ΄ 선행돼야 될 것 κ°™μŠ΅λ‹ˆλ‹€.

[λŒ€λ‹΄]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 (4편)
(κΉ€μ§„μ˜ λŒ€ν‘œ) 이 μ‹œμ μ—μ„œ μš°λ¦¬κ°€ 생각해볼 μ£Όμ œλŠ”λ””μ§€ν„Έ νŠΈλžœμŠ€ν¬λ©”μ΄μ…˜μ˜ μ΅œμ’… κ²°κ³Όκ°€ κΌ­ ν”Œλž«νΌμœΌλ‘œ 귀결될 ν•„μš”λŠ” μ—†λ‹€λŠ” κ²ƒμž…λ‹ˆλ‹€. μ™œλƒν•˜λ©΄ DT for Customer κ΄€μ μ—μ„œ 보면 ν”Œλž«νΌ μ „λž΅μ˜ μ΅œμ’… μ‚°μΆœλ¬Όμ€ λͺ¨λ°”일 μ•±μœΌλ‘œ λ‚˜μ˜€κ²Œ λ©λ‹ˆλ‹€. 그런데 λ¬Έμ œλŠ” μ‚¬μš©μžλ“€μ΄ 이 앱을 λ‹€μš΄λ‘œλ“œ λ°›κ²Œ ν•˜κ±°λ‚˜ ν™œμ„±ν™”μ‹œν‚€λŠ”λ° λΉ„μš©μ΄ λ„ˆλ¬΄ 많이 λ“€μ–΄κ°„λ‹€λŠ” κ±°μ˜ˆμš”. κ·ΈλŸ¬λ‹ˆκΉŒ λŒ€κΈ°μ—…λ“€μ€ 앱을 λ§Œλ“€μ–΄ 놓고 λΉ„μš©μ΄
λ””μ§€ν„Έλ³΄λ‚œμž(Digital Bonanza)Hundori

​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ν˜„ν™©κ³Ό 전망
무료 νšŒμ›κ°€
β‚©10,000
유료 νšŒμ›κ°€
무료
κ²°μ œκΈˆμ•‘
β‚©10,000
κ²°μ œν•˜κΈ°
κ°•μ˜ λͺ©μ°¨
 (총 4 κ°•)
1. 전톡 λ ˆκ±°μ‹œ κΈ°μ—…μ˜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μΆ”μ§„ ν˜„ν™©(1편)
  • 1-1.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μΆ”μ§„ν˜„ν™©(1편).mp4
2.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성곡과 μ‹€νŒ¨(2편)
  • 2-1.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성곡과 μ‹€νŒ¨(2편).mp4
3.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단계별 CDO의 μ—­ν•  λ³€ν™”(3편)
  • 3-1.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단계별 CDO의 μ—­ν•  λ³€ν™”(3편).mp4
4.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직원 κ³΅κ°λŒ€ ν˜•μ„±(4편)
  • 4-1. λ””μ§€ν„ΈνŠΈλžœμŠ€ν¬λ©”μ΄μ…˜ 직원 κ³΅κ°λŒ€ ν˜•μ„±(4편).mp4
Digitalbonanza

λ””μ§€ν„Έ λ³΄λ‚œμž(Digital Bonanza)

  • μ΄μš©μ•½κ΄€
  • κ°œμΈμ •λ³΄μ²˜λ¦¬λ°©μΉ¨

  1. (μ£Ό)λ―Έλ””μ–΄μŠ€ν”Όμ–΄ λŒ€ν‘œ μ΄μ„±κ·œ
  2. μ‚¬μ—…μžλ²ˆν˜Έ : 178-86-02187
  3. μ˜€ν”ΌμŠ€ : μ„œμšΈμ‹œ μš©μ‚°κ΅¬ ν•œκ°•λŒ€λ‘œ 366, 6μΈ΅(νŠΈμœˆμ‹œν‹° 남산) μ˜€ν”ΌμŠ€λ™ 651호
  4. νŒŒνŠΈλ„ˆ 문의 : partner@mediasphere.kr
  5. 기업ꡬ독 문의 : help@mediasphere.kr
  6. νŒŒνŠΈλ„ˆ κ°€μž…μ‹ μ²­
  1. κ°œμΈμ •λ³΄λ³΄ν˜Έ μ±…μž„μž : 김경달
  2. ν†΅μ‹ νŒλ§€μ—…λ²ˆν˜Έ 제2023-μ„œμšΈμš©μ‚°-0965호
Powered by Bluedot